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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약관

에코웰 이용약관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에코웰(이하 회사라 함) 운영하는 에코웰 복지몰 서비스(이하 에코웰이라 함)을 도입하여 사용하는 에코웰 복지서비스 도입신청기업(이하 '기업'이라 함)의 임직원(이하 '회원'이라 함)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기업'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에코웰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은 PC 통신,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2용어의 정의

1. '에코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기 위해 컴퓨터, 휴대형단말기 등 정보 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폐쇄형 APP/WEB을 말하여, 서비스 전체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서비스''에코웰'이 제공하는 재화, 용역, 복지 관련 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3. '아이디''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기업''회사'가 협의를 통해 규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스스로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회원'기업의 인증을 받아 에코웰을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을 말하며, 인증은 에코웰을 이용할 수 있는 ID를 승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6. ‘가족회원이란 별도의 승인절차 없이 회원이 직접 가입시켜 에코웰을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을 말합니다.

7. '판매자'회사가 운영하는 에코웰서비스의 판매자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에코웰에 입점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8. ‘복지포인트기업회사를 통하여 구매(충전)하거나 회사로부터 지급된 것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화폐를 의미하며, ‘회원복지포인트에코웰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제휴입점 서비스회사인터넷 사이트모바일 애플리케이션등을 통하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하며,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업자로서 회사에서 판매되는 상품의 거래당사자가 아니며,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및 거래(정보)에 대하여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0. '해지''회사''기업'이 계약을 종료하는 것 및 회원에코웰회원자격 상실을 의미합니다.

11. 이 약관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3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기업'으로부터 계약을 통하여 복지서비스 운영의 권리를 취득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점(‘에코웰오픈)'회원'에게 공지함으로 그 효력을 발효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에코웰'의 초기 화면 및 회원가입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5. 전항에 따른 시행일 이후에 '회원''서비스'를 이용한 경우에는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4회원 가입

1. 회원가입은 개인이 처음 에코웰실행 후 회원가입 페이지에서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가입필수정보를 입력하여 가입신청을 하고 '기업'의 복지담당자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 ‘기업에서 관리상의 편의를 이유로 임직원의 일괄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은 별도의 승인절차 없이 기업에서 제공받은 아이디로 에코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일괄회원가입의 경우 기업에서 해당 임직원에게 에코웰의 도입에 대하여 사전고지를 하고 회원가입에 필요한 최소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정보를 이용해 일괄회원가입처리 후 기업에 통지합니다.

3. ‘회사일괄회원가입용도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회원등록 용도 외에 사용하지 아니하며, 가입된 회원은 에코웰에 첫 로그인 시 이용약관과 개인정보보호안내 약관을 확인하고 후 동의절차를 거쳐야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4. 가족회원가입의 경우 회원으로 자격을 얻은 자가 본인의 가족을 직접 등록하거나 가입신청페이지의 링크(URL)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별도의 승인절차는 생략합니다. , ‘가족회원의 경우 일반회원에 종속되며, 서비스 제공에 있어 일반회원과 차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회원가족회원을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가족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 이용약관을 준수하지 않거나 가족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서비스상의 문제를 야기하거나 에코웰에 손해를 입힐 때에는 회원자격의 박탈 또는 손해배상의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6. 회원가입 성립 시기는 회원정보가 '에코웰' DB에 등록이 완료된 시점으로 합니다.

7. '기업'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에코웰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기업의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기업에 소속된 직원이 아닌 경우

3)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8. ‘회사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9. 5항과 제6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5아이디 부여 및 변경 등

1. '에코웰'의 아이디는 '회원'이 스스로 지정하여야 하며, 전자우편주소, 휴대폰번호 또는 문자+숫자 형식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2.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업의 복지담당자 또는 에코웰 고객센터를 통해 알리고 기존 아이디의 사용해지처리 후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해야 합니다.

 

6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에코웰'의 회원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원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2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7회원탈퇴 및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에코웰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싶은 경우,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직접 탈퇴요청을 하거나 기업의 복지담당자 또는 '에코웰'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회원탈퇴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탈퇴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 회원이 복지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15일의 유예기간을 두고 탈퇴 처리됩니다. 유예기간 내 보유한 복지포인트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해당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3. 탈퇴처리 된 회원의 계정(데이터)은 복구가 불가하며,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새로운 아이디로 재가입 해야 합니다.

4. ‘회원이 탈퇴처리 되어 에코웰서비스의 이용자격을 상실한 경우, 종속한 가족회원도 그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5. ’회원이 소속된 기업에코웰의 이용해지를 원하거나 계약의 만료되는 경우 회원가족회원은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6.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기업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에코웰 이용의 제한 및 정지

1. ‘회사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에코웰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상품 등의 대금결제, 기타 에코웰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타인의 에코웰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에코웰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원에코웰을 통하여 상품을 구입한 후 이를 다시 회사에 환불처리를 요청한 후 이를 마치 환불하지 않은듯한 태도를 보이며 제휴업체에서 상품 등을 받는 행위 또는 상품을 사용하고도 마치 사용하지 않은듯한 태도를 보이며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등을 하는 경우

- ’회원서비스 상품(이용권 등)‘을 구매한 경우 발송되는 문자를 임의로 조작하여 재사용하거나 유사업체에 사용한 경우

- ’회원상품구매 시 결제 정보를 임의로 조작하여 정상가격보다 못 미치는 금액을 결제한 경우

- ’회원1개 또는 복수의 ID로 결제수단, 접근매체 또는 기타 회사가 제공한 혜택 등을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고자 하는 경우

- ’회사판매자‘(직원, 혈연 포함)이거나 타 사이트에서 판매자지위에 해당하는 회원회사의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여신전문금융업법에 위배되는 자금융통 또는 영리적 목적(재 판매 목적 등)의 구매 정황이 확인된 경우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복지포인트 등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 환불 처리가 필요한 경우 회사의 환불규정에 의하되, ’회원이 부당하게 취한 이득 또는 혜택은 회수되거나 회원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이를 반환하여야 합니다.

3. 본 조에 따라 에코웰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4.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정지 됩니다.

5.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거나 정지됩니다.

6.’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적 목적에 활용하려는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정지됩니다.

 

9서비스의 제공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에코웰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서비스: 회사가 인터넷사이트(http://www.echowel.com)를 통하여 회원 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기타 : 상품문의게시판 서비스, 상품평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텔레마케팅(TM), 이벤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에코웰서비스는 연중무휴, 1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에코웰고객센터와 제휴사의 현장서비스는 해당 업체의 일과시간 이내로 제한 될 수 있습니다.

 

10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때에는 SMS, 이메일, 전화, 사이트 내 공지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조 제7항의 단서조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1구매신청

1. ’회원에코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마우스 클릭)

5)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에코웰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 회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12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신청을 승낙한 이후 해당 사실을 확인한 경우 구매신청에 대한 승낙을 취소하거나 상품 등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또는 품절, 정보 오기재 등의 사유로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의 제공이 불가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이 경우 회사회원에게 이를 사후 통지하고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여야 함)

4) 타인의 아이디, 명의 또는 결제 수단을 도용하여 구매 신청하는 경우

5) 영리적 목적(재판매 목적 등)으로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또는 상품 등을 대량 구매 또는 반복 구매하는 등 구매신청 정황 상 영리적 목적(재판매 목적 등)으로 구매하였음이 의심되는 경우(, 회사가 허용한 경우 예외로 함)

6) 자가소비 목적이 없음에도 대량구매 또는 반복구매를 통하여 다른 회원의 구매기회를 박탈하는 경우(, 회사가 허용한 경우 예외로 함)

7) 상품의 구매와 반품을 무분별하게 반복할 경우

8)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할인쿠폰, 이벤트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한 경우

9)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0)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1개 또는 복수의 ID회사의 결제수단 또는 회사의 혜택 등을 악용하고자 하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3대금 결제

1. ‘회사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2.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회원이 구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 또는 환불 보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회사가 합의로 정한 상품금액, 상품에 적용된 판매가 할인액,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이를 구매하는 상품의 실구매액이라 함)이며 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14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1. ‘회원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을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일부의 경우 다수를 결합하여 결제 가능)

- 신용카드 등

- 선불카드

- 복지포인트

에코웰 계좌

- 기타 회사가 추가 지정하는 결제 수단

2. ‘회사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15복지포인트

1. 복지포인트는 에코웰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로 회원이 소속된 기업에서 충전(구매)하여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2. 복지포인트의 환급은 기업에서 충전한 포인트에 한해 요청 시 환급되며, 직원에게 지급된 복지포인트의 환급은 불가합니다.

3. 기업에서 충전(구매)하는 복지포인트는 예치금의 형태로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며, 복지포인트 사용분에 한해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또한, 복지포인트의 지급과 사용의 책임은 기업과 단체에 있습니다.

4. 복지포인트 사용분에 대하여 기업에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므로, 직원 개인에게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지 않습니다.

5. ‘회사회원의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복지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복지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에코웰서비스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복지포인트의 사용조건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복지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원칙적으로 지급 후 12개월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순차적으로 소멸됩니다. 다만, 마케팅 기타 프로모션 등을 통하여 지급되거나 사전특약(사전 안내 포함)이 있는 복지포인트의 유효기간은 각각 별도로 설정될 수 있습니다.

8. ‘복지포인트의 사용은 1) 유효기간 종료일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 2) 유효기간이 동일한 경우 적립일자가 빠른 순서로 순차적으로 사용됩니다.

9. ‘복지포인트은 현금으로 환급될 수 없으며, ‘복지포인트의 사용 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됩니다.

10. ’회원은 본인에게 지급된 복지포인트를 가족에게 지급/환급할 수 있습니다. , 가족의 복지포인트 사용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습니다.

11. ’회원복지포인트를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12. ’회사회원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복지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복지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복지포인트의 사용을 제한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3. ’회원탈퇴 시 미사용한 복지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복지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16배송완료 및 거래완료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 ’회사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한 배송방법, 배송비용, 배송기간 등을 명시하며, ’회사회원간에 상품의 인도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있는 경우에는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3.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 구매'회원', 배송업체 등 관련 당사자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 경우 해당 분쟁 등은 관련 당사자가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4. ’에코웰에서 취급하는 상품 등회원이 구매 후 에코웰의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가 지정하는 장소에서 본인 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하 서비스 상품이라함)의 경우 구매 회원은 서비스 상품의 개별판매 조건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상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효기간 내에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경우 유상의 복지포인트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원에코웰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사용정보 등)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서비스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상품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에코웰의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가 지정하는 장소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등의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에 회사에게 이의를 제기하지 못합니다.

6. 서비스상품 중 예약확정(’판매자회원이 특정일에 방문하여 이용하기로 확약한 상태)이 이루어진 상품은 회원의 일방적인 사정으로 예약확정일에 상품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 취소/환불처리 되지 않습니다.

7.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 회원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 회원이 해결해야 합니다.

8. ’판매자의 배송처리 후 5일이 경과하면 회사는 구매 회원에게 구매확정요청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메시지 발송 후 1일 내에 구매 회원에게서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할 수 있습니다.

9.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 회사는 보관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지급할 상품판매대금을 판매자가 지정한 방법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10.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졌다면 구매'회원'는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17반품/교환/환불/취소

1. ’에코웰의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상품 등을 구매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 등(PIN 포함)”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청약 철회기간) 이내에 회사에 구매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 회원으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지체 없이 통보하며, 구매 회원이 상품 교환신청 시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4.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일 경우 이의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원이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원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그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6. 구매회원이 상품준비 중 상태에서 해당 주문을 취소하는 경우에 해당 주문 및 결제는 즉시 취소처리 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된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야 하며, 이 경우 배송비는 구매회원이 부담(왕복 배송비)해야 합니다.

7. ’회원은 상품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기타 회원이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8. ’회사가 상품의 반품 절차에 따라 고객에게 환불하는 경우, 반품하는 상품이 회사또는 제휴업체에 도착하고, 반품사유 및 반품비용 부담에 대한 사항을 확인한 이후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 예외적으로 선 환불이 이루어졌음에도 반품하는 상품이 회사또는 제휴업체에 도달하지 않거나 상품이 본 조 5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은 반품에 소요된 비용 및 환불 받은 금액을 회사가 지정한 방법에 따라 즉시 반환하여야 합니다.

9. ’회사판매자가 구매 회원의 결제완료에 대한 통지를 받은 이후에도 상당 기간 배송 절차 등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구매 회원으로부터 주문취소의 요청을 받거나 개별적인 정책으로 미리 정한 환불처리 사안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결제대금보호서비스를 이용 중인 결제대금을 구매 회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판매자가 구매 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는 경우에는 구매 회원에게 그 사유를 파악하여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구매 회원에게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회원'의 교환 또는 반품신청이 본 조 5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1. ’회사는 구매 회원이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일정기간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구매 회원의 전화, 이메일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고,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12. 개별 상품 등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에 따른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13.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예매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하여야 합니다.

14. ’회사는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취소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이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에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15.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익일 23 59 59 초까지 상품 등의 대금을 송금하지 않는 때에는 구매 취소 처리됩니다. 이 경우 회원은 대금 송금 기간 연장이나 구매 취소 처리의 복구를 회사에게 요구할 수 없습니다.

16.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민법 상 미성년자의 법률행위 취소 규정에 따릅니다.

17.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는 등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부정한 방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회원"의 구매를 취소처리 하거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충분한 소명 자료를 제출할 때까지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8. 기타 이 약관 및 에코웰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7조의1 공연상품 및 여행상품 등에서의 환불 특칙

1. 18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 공연(전시, 체험 입장권 포함)상품 및 여행상품(숙박상품 포함)의 경우에는 예약 및 그에 따른 공연 및 여행서비스 준비 등의 특수한 사정이 있는 관계로 별도의 특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되며 개별판매 조건에 명시된 유효기간 및 조건에 한하여 서비스가 제공되며, 별도의 취소/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회원에코웰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사용정보 등)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에코웰에서 상시 판매하는 숙박상품을 일반예약(객실 미확정 상품)하여 구매하는 경우 대금결제는 예약과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만일, 일반예약 상품의 잔여객실이 없을 경우 결제가 취소되므로 회원에게 별도의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인하여 일반예약 상품의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에코웰에 명시된 별도의 특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회원은 공연, 전시, 체험 입장권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회사가 승인한 경우 예외로 함), 필요 시 본인확인절차를 통해 구매 '회원'과 사용자의 일치 여부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회사의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가 지정한 장소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등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의 공연 및 전시, 체험 입장권의 구매처리가 완료되었음을 안내하는 등 특정 서비스 이용권의 매매를 증명하기 위하여 발송된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소지하는 것만으로 본인 확인절차를 갈음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판매 및 판매된 상품의 취소가능기한을 개별적인 상품 또는 용역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 판매 및 판매된 상품의 취소가능기한은 제휴업체 및 전시장, 공연장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회원은 개별판매 조건에 명시된 상품의 취소가능기한까지 취소 절차를 취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사의 에코웰서비스 상에서 취소나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18조의 결제대금보호서비스

1. ‘결제대금보호서비스라 함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 '회원'이 대금을 결제하는 경우에, 구매 회원판매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에게 대금을 정산해주고, 구매 회원판매자로부터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받았더라도 판매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매 회원이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매 회원에게 환불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구매 회원판매자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결제대금보호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판매자또는 구매 회원을 대리하지 않으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서도 판매자또는 구매 회원의 의무를 대행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구매 회원에게 결제대금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결제대금보호서비스에 대한 개별약관 및 이용조건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19정보의 제공

1. ‘회사서비스이용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 또는 서신우편,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에코웰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 관련 규정/정책의 변경 등)에 대해서는 회원의 수신거부의사와 무관하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정보의 제공 이외에도 회원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가입 시 또는 구매신청 완료 후 기입한 회원정보에 대한 개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0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7)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일 경우

8) 허위의 사실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사실관계 확인 요청에 2회 이상 불응한 경우

9)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 있는 회원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4. ’회원탈퇴 이후에는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회원이 탈퇴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을 원할 경우 회원탈퇴이전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1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서비스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본인이 부담합니다.

3. ‘회원회사에게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license)를 부여합니다. 이에 따라 회사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검색노출, 판촉, 홍보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개발에 들어간 프로그램 소스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으며, 소스는 일절 공개하지 않습니다.

5. ‘회원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22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에코웰내 화면, 공지사항, '회원'이 지정한 SMS,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통지는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해당 내용을 확인하였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2. '회사'에서 불특정 다수의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를 할 때에는 7일 이상 '에코웰'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23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에코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회원'이 안전하게 '에코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에코웰'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 '회사'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5. ’회사회사가 직접 판매하는 상품에 대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 사업자임을 에코웰상에 명기하며, 해당 상품에 대한 CS업무를 직접 수행합니다.

 

24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5)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7)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8)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에코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9)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에코웰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5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아이디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자신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4항의 경우에 회원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6분쟁의 조정

1. ‘회사는 구매 회원판매자”, 구매 회원상호 간 또는 구매 회원과 제3자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해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2.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를 통하여 분쟁을 조정할 때 회사는 제3자의 입장에서 공정하게 분쟁의 조정에 임해야 합니다.

3. 분쟁조정센터(고객센터)의 조정에 구매 회원은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 담당 조직을 설치·운영합니다.

5. '회사''회원'이 제출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6. '회사''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7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에코웰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에코웰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에코웰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원에코웰을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에코웰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에코웰 이용하며 타인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에코웰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합니다.

9. ‘회원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에코웰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 회원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11. ‘회사판매자가 등록한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 회원은 상품을 구매 시 스스로 책임을 지게 됩니다.

12. ‘회사는 구매 회원판매자사이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 회원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13. ‘회사는 구매 회원스스로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8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으로부터 발생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이 적용되며 이에 의하여 해석됩니다.
2. 이 약관과 관련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는 상호 합의를 통하여 이를 원만히 해결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되지 아니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1781일부로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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